기념관 소개
충무공이순신기념관은 2005년 현충사종합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2006년 기본설계, 2007년 실시설계를 거쳐 2008년에 착공하여 2011년 4월 28일 준공·개관하였습니다. 기념관은 충무공관련 유물과 임진왜란 당시 해전 사료를 수집하고, 이를 전시·교육하기 위한 역사 테마관입니다. 연면적 3,104㎡(939평)에 지하 1층, 지상 1층의 철근콘크리트 구조입니다.
기념관은 건축가 이종호씨가 설계한 작품으로 잔디를 입힌 언덕 모양의 두 건물(사무동과 교육관) 속에 흙벽을 입힌 전시동이 안겨있는 형상입니다. 현충사 준경내 지역에 들어오면서 기존의 경관을 거슬리지 않게, 자연 지세를 최대한 살린 건물입니다.
* 전시관 관람 유의사항
- 1. 유물보호와 다른 관람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사진촬영을 하실 때는 플래시는 터뜨리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 유물 보호를 위해 일부 진열장의 조명을 낮추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3. 어린이가 뛰어 놀거나 큰소리를 내지 않도록 보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 4. 휴대전화는 진동 모드로 전환해 주시고 주변 관람객에게 혐오감이나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5. 쾌적한 박물관 관람환경을 위해 음식물 반입은 금지됩니다.
- 6. 모두가 자랑스럼 문화 유산을 보살피는 마음으로 관람질서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